1990년 11월 30일 발매된 가수 윤상의 첫 앨범이다.
타이틀 곡으로 윤상의 데뷔곡이기도 하며, 초창기 윤상을 대표하는 곡으로 꼽힌다. 이 곡으로 인해 윤상은 발라드의 조상이라는 호칭을 얻는다.

페이퍼모드(Papermode) 시절의 데모 테이프를 들고 김현식을 찾아갔을 때 김현식은 「여름밤의 꿈」을 골랐다(그래서 「추억 속의 그대」는 황치훈에게 흘러갔다). 그렇게 작곡가로서 이름을 얻었지만, 윤상은 밴드 활동의 꿈을 버리지 못한 채 김완선의 백밴드에서 절치부심했다. 예상치 못했던 솔로 데뷔는 순전히 악기 욕심 때문이었다. 김민우 매니저(김광수!)가 제시한 계약금으로 그는 고가의 신시사이저와 각종 장비를 집에 차려놓을 수 있었다. 「이별의 그늘」의 세련된 사운드는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었고, 「입영열차 안에서」의 후광과 그의 차분한 목소리는 히트를 피해 갈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별의 그늘」은 특정 돌출 부위로 찔러대는 발라드가 아니라 전체적인 특유의 공기로 스며드는 발라드였다. 그래서 모두들 전주가 흘러나오자마자 사로잡혔던 것이다. 이 노래 덕분에 윤상은 자신의 고향인 페이퍼모드를 재결성할 수 있었다.

 BY 호떡바보

 

 

 

 

 원 곡 

 

 

 

 

문득 돌아보면 같은 자리지만
난 아주 먼 길을 떠난 듯했어
만날 순 없었지
한번 어긋난 후
나의 기억에서만
살아있는 먼 그대

난 끝내 익숙해지겠지
그저 쉽게 잊고 사는 걸
또 함께 나눈 모든 것도
그만큼의 허전함일 뿐

덧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어떤 만남을 준비할까
하지만 기억해 줘
지난 얘기와 이별 후에
비로소 눈 뜬
나의 사랑을

난 끝내 익숙해지겠지
그저 쉽게 잊고 사는 걸
또 함께 나눈 모든 것도
그만큼의 허전함일 뿐

덧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어떤 만남을 준비할까
하지만 기억해 줘
지난 얘기와
이별 후에 비로소 눈 뜬
나의 사랑을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LEEDS 리즈

 

음색이 매력있고 세련되고 현대식이라고 해도 될 만큼이네요!
The tone is attractive, sophisticated, and modern!

 

이 노래 리메이크 곡 중엔 최고네 그냥
This song is the best remake song

 

 

 

 

벤 - 불후의 명곡

 

The song is so relaxing, peaceful, and beautiful. Her voice is like a angel.
노래가 너무 편안하고 평화롭고 아름다워요. 목소리가 천사 같아요.

 

원래 명곡이긴 하지만..벤만의 느낌을 잘 살린 거 같아요...
It's supposed to be a masterpiece, but.. I think I did a good job of bringing out Benman's feeling...

 

 

 

 

뮤지 - 유희열의 스케치북

 

뮤지는 깔끔 더 하지도 덜 하지도 않은 밸런스가 너무 좋다
Musi has a great balance that's neither neater nor less

 

웬만한 수준 높은 가수보다  잘 부르네
You sing better than a high-quality singer

 

 

 

 

권미희 - 풍류대장

 

타고난 음색을 가슴 깊은곳까지 전달하는 능력이 돋보입니다 

He has the ability to deliver his natural voice deep into his heart

 

감동입니다. 노래 자체가 힐링이 됩니다.
It's touching. The song itself is healing.

 

 

 

 

한보람

 

이노래 너무 좋아했는데 한보람 님이 부르는 게 더 좋았어요
I liked this song so much, but I liked Han Boram singing it more

 

가요와 클래식의 크로스 오버의 시작 이별의 그늘.
The beginning of the crossover between K-pop and classical music, the shade of parting.


 

 

 

이승기

 

담담하면서도 그안에 애절함과 눈물까지 들어있네요
It's calm, but there's also sadness and tears in it

 

기교나 멋부리지 안쿠 자연스럽게 불러서 좋아요

I like it when you call me naturally without any technique or style

 

 

 

 

한수영 - 내 남자의 비밀 OST

 

목소리와 노래가 잘 어울이네요.

Your voice goes well with the song.

 

옛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보컬이네요.

It's a vocal that reminds me of my old love.

 

 

 

 

이인우

 

still come back to this song. this verse really beautiful
아직도 이 노래로 돌아와요. 이 구절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너무 좋아요. 너목보보다가 달려왔습니다.
It's so nice. I ran to see your voice.

 

 

 

 

신예원

 

노래 정말 죽여준다...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The song is amazing... I feel like I'm back in those days

 

진짜 너무 좋아요...
It's really great...

 

 

 

 

 

주설옥 - 보이스퀸

 

음색이 아~ 최고다!!
His voice is the best!!

 

주설옥 님의 목소리는 참 매력적이네요 섬세한 소리내음 감동적입니다
Joo Seol-ok's voice is very charming The delicate sound is touching

 

 

 

 

 

정인 - 나는가수다

 

저는 나가수 무대 중에 가장 좋았어요ㅎㅎ
I liked Na Singer's performance the most

 

정인 너무 조아. 사랑해.
I.N is so happy. I love yo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