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진영의 2집 앨범 “New Dance 2”(1992)에 실린 힙합곡으로 현진영과 이탁이 공동 작사, 작곡, 편곡하였다.

대한민국 대중음악 초기 힙합 트랙을 대표하는 곡 중 하나로 1992년 하반기 아주 오래된 연인들과 함께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였으며 특히나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는데, 상술한 아주 오래된 연인들의 방송 1위를 상당수 막아내고 나아가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 환상 속의 그대 등의 히트곡들에 비견되는 유일한 싱글이었다. 높은 완성도의 음악에 후드티와 커다란 X 마크로 대표되는 의상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X세대를 대표하는 음악 중 하나로 회자된다. 흐린 기억 속의 그대의 패션 안무등은 당시 미국에서 유행하던 스타일을 한국에 들여와 현진영의 스타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진영이 오랜 후일에 밝힌 바에 따르면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며 만든 곡이라고 한다. 현진영 자신과 이탁 두 사람 모두 일찍 어머니를 여의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점점 흐려지는 것을 안타까워하면서 쓴 노래라고 두 천재 힙합 뮤지션의 절절한 사모곡인 셈이다.

 

 

 

 원   곡  

 

 

 

안개빛 조명은 흐트러진 내 몸을 감싸고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나의 모습 이제는 싫어

뽀얀 담배 연기 화려한 차림 속에
거울로 비쳐 오는(Hit it!)
초라한 나의 모습 변화된 생활 속에
나만의 너는 너는 너는 너는 잊혀져 가고

연인들의 열기 속에 흔들리는 촛불마저
나를 처량하게 만드는 것만 같아
견딜 수 없어

싸늘한 밤거리를 걷다가 무거워진 내 발걸음
흐린 기억 속의 그대
그대 그대 모습을 사랑하고 싶지만(Let's go!)

돌아서 버린 너였기에
멀어져 버린 너였기에
소중한 기억 속으로
접어들고 싶어

흘러가는 시간 속에(속에!)
나의 모습 찾을 수가 없어(없어!)
흐트러진 나의 마음 무질서한 공간에서
슬픔에 찬 나의 마음
이젠 이젠 이젠 이젠 잊고 싶어

내 곁에 있어 줄 수 없나 왜
내 마음 모두 남겨 버린 채
내 곁에서 멀리 떠나가 버린
흐린 기억 속의 그대 모습 떠올리고 있네

하루 하루 지나고 지나도
왜 너를 잊을 수가 없는가
내 곁에서 멀리 떠나가 버린
흐린 기억 속의 그대 모습 떠올리고 있네

싸늘한 밤거리를 걷다가 무거워진 내 발걸음
흐린 기억 속의 그대
그대 그대 모습을 사랑하고 싶지만

돌아서 버린 너였기에
멀어져 버린 너였기에
소중한 기억 속으로
접어들고 싶어

흘러가는 시간 속에(속에!)
나의 모습 찾을 수가 없어(없어!)
흐트러진 나의 마음 무질서한 공간에서
슬픔에 찬 나의 마음
이젠 이젠 이젠 이젠 잊고 싶어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지우&규진 (NMIXX)

 

 

Jiwoo and kyujin slayed as always
지우와 규진은 언제나처럼 슬레이어를 했습니다

 

규진이는 보물이다 진짜 못하는게없네
Gyujin is a treasure. There's nothing he can't do

 

 

 

 

 

마마무

 

 

헐..무대장악력봐.....최고다 진짜....
Wow... Look at the stage... It's the best...

 

대단한건 지금은 이때보다 실력이 더 늘고 깊어짐.
What's amazing is that now you're getting better and deeper than this time.

 

 

 

 

서문탁&이창민

 

 

창민도 문탁에게 전혀 밀리지 않네.
Changmin is not behind Muntak at all.

 

속이 시원해지는 무대네요.
It's a stage that makes you feel refreshed.

 

 

 

 

황우림

 

 

맑고 부드럽고 억지스럽지 않은 목소리를 듣고 있으면 내 맘도 편해지네요.

Listening to a clear, soft, and not unreasonable voice makes me feel at ease.

 

팔색조 아티스트이네요. 

You're an artist of eight colors.

 

 

 

한지민

 

 

목소리가 왜 이리 맑아!

Why is your voice so clear!

 

라이브의 묘미가 그대로 전해지는군요 ㅎㅎㅎ
The beauty of live is conveyed as it is

 

 

 

 

이정

 

 

무대를 씹어먹었다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퍼포먼스였다

It was a perfect performance to say that I chewed up the stage

 

진짜 레전드. 저렇게 뛰는데 호흡 보소 미쳤다리.

It's really legendary. He's running like that. Look at his breathing. His legs are crazy.

 

 

 

 

애니웨이

 

 

이 노래에 이 포퍼먼스!!!!  잠시도 눈을 뗄 수가 없네요.

To this song, this performance!!!!  I can't take my eyes off it for a second.

 

무대가 미쳤네요. 말그대로👍

The stage is crazy. Literally 👍

 

 

 

 

싱어게인 2 COVER

 

 

42호 음색 진짜 미쳤네 발음도 매력적이고
No.42, your voice tone is crazy. Your pronunciation is attractive

 

42호 목소리 진짜 매력적이다 청순섹시한 보컬
No. 42's voice is so charming. Innocent and sexy vocal

 

 

 

 

PSY

 

 

싸이 리메이크앨범은 정말이지 모든 곡이 각기 다른 색깔로 완벽하다
Psy's remake album is really perfect with all the songs in different colors

 

솔직히 너무 좋다
Honestly, it's so nice

 

 

 

 

Gummy 거미

 

 

거미 가창력 진짜 지리는데 .. 너무 과소평가당해서 아쉬움 이거 진짜 지린다
The spider's singing ability is really amazing.. I'm so disappointed that I was underestimated. I can't believe this

 

이 시즌 최고의 무대
The best performance of the season

 

 

 

 

신현빈 팀

 

 

The talents on this show is seriously overflowing!! If only its subbed.
이 프로그램의 재능은 정말 넘칩니다!! 만약 그것이 부제가 되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definitely one of the top 3 vocalists in this show
확실히 이 쇼의 3대 보컬리스트 중 한 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