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에 발매된 정규 17집의 수록곡으로 사랑하는 아버지를 위한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한 "아버지"는 우리의 진정한 fantasia는 우리의 주위에 있다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원 곡 

 

 

 

한 걸음도 다가 설 수 없었던
내 마음을 알아 주기를
얼마나 바라고 바래 왔는지
눈물이 말해 준다

점점 멀어져 가버린 쓸쓸했던 뒷모습에
내 가슴이 다시 아파온다

서로 사랑을 하고 서로 미워도 하고
누구보다 아껴주던 그대가 보고 싶다
가까이에 있어도 다가서지 못했던
그래 내가 미워 했었다

점점 멀어져 가버린 쓸쓸했던 뒷모습에
내 가슴이 다시 아파온다

서로 사랑을 하고 서로 미워도 하고
누구보다 아껴주던 그대가 보고 싶다
가까이에 있어도 다가서지 못했던
그래 내가 미워 했었다

제발 내 얘길 들어주세요 시간이 필요해요

서로 사랑을 하고 서로 미워도 하고
누구보다 아껴주던 그대가 보고 싶다
가슴속 깊은 곳에 담아두기만 했던
그래 내가 사랑했었다

긴 시간이 지나도 말하지 못했었던
그래 내가 사랑했었다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허각

 

 

허각의 저 특유의 호소력과 고음에서 스크래치는 ㄹㅇ 국보급인 듯...

Heo Gak's unique appeal and scratch from the high notes seem to be a national treasure...

 

노래 한곡에 땀을 뻘뻘 흘리며 진심이 담긴 노래를 부르시는 게 대단하십니다
It's amazing that you sweat a lot and sing a heartfelt song

 

 

 

 

김동현

 

 

아버지 언제나 불러도 듣기 싫지 않은 아버지 사랑합니다 눈물 나요
I love you, father, who always doesn't want to hear it even if I call you I'm crying

 

볼수록 매력 있고 귀염성 있는 얼굴에 인성 좋고, 순수한 마음이 돋보이는 멋진 청년입니다.

He is a wonderful young man with a charming and cute face, good personality, and a pure heart.

 

 

 

 

인순이 & 바다

 

 

감동도 감동인데 인순이 선생님 성량.. 진짜 대단하시네
I'm so touched. Insooni's voice.. You're amazing

 

2023 and I still got goosebumps over this
2023년에도 저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소름이 돋습니다

 

 

 

 

지세희

 

 

소리만 지르는 사람들 너무 많은데 감정이 좋으면서도 고음도 잘하시고.... 좋아요

There are so many people who just scream, but they're good at high notes. Good

 

아버지 존재를 다시 일깨워주는 노래 너무나 좋아요
I love this song that reminds me of my father's existence

 

 

 

 

Solji 솔지

 

 

Solji is a vocal Terminator. She cannot be stopped!
솔지는 보컬 터미네이터입니다. 그녀는 막을 수 없습니다!

 

She's the only one who can make people cry with her voice
그녀는 목소리로 사람들을 울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강석화

 

 

SEOKHWA IS SERIOUSLY UNDERRATED BUT OVERPOWERED SINGER
석화는 심각히 과소평가되어 있지만 압도적인 가수

 

this is why Seok Hwa is WEi’s main vocal 👏
그래서 석화가 위아이의 메인 보컬인 거죠 👏

 

 

 

 

팝페라가수 송은혜

 

 

하늘에 계신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나네요.

I think of my parents in the sky a lot.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 너무 고맙습니다.

Thank you so much for your heart-warming voice.

 

 

 

 

홍창우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정말 잘 부르시네요^^
Your voice is so nice and you sing really well. ^^

 

너무 매력적인 목소리예요! 계속 듣게 되네요😮
It's such an attractive voice! I keep hearing it. 😮

 

 

 

 

김다현

 

 

매력적인 보이스 감동입니다
I'm so touched by your charming voice

 

뭉클하도록 너무 애절하게 잘해요
He's so sad and good at touching things

 

 

 

 

 김태현 & 현신영

 

 

김태현 감정이 진짜 미쳤네
Kim Taehyun's emotions are crazy

 

현신영 최고다. 고음과 화음 넣어주는 것 하며 깨끗하고 음색에 매력이 넘치다.~~
Hyun Shin-young is the best. She is clean with high notes and harmonies, and her voice is very attractiv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