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9월에 발매된 윤미래의 정규 1집 앨범의 수록곡.

윤미래는 1997년 업타운(Uptown)으로 데뷔하고 2001년 자신의 첫 솔로앨범 [As Time Goes By]을 발표한 18년 차 된 가수지만 그 기간에 비해 많은 곡을 부르진 않았어요. 하지만 R&B와 랩에 있어서는 대한민국 최고라고 칭송받는데요. 그녀의 첫 번째 앨범이 바로 [As Time Goes By]입니다.
이 앨범이 더 의미있는 이유는 당시 윤미래의 나이가 21살이었다는 점입니다. 단지 나이가 적었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어린 나이에 산전수전 다 겪은 성인도 흉내 내지 못하는 흑인소울을 갖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노래를 들어보면 가사만큼이나 보컬에서 그 슬픔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단순히 노래를 얼마나 기교 있게 부르는가 보다 기교를 통해 감정을 얼마나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가 가수의 기량이지 않을까요?

 

 

 

 원 곡 

 

 

 

마지못해 살아가겠지 너 없이도
매일 아침 이렇게 일어나
밤새 조금씩 더 무뎌져버린
기억속에서
애써 너의 얼굴을 꺼내어 보겠지
시간이란 누구에게나
느린 아픔을 주는지 우
힘든 하루속에도 늘
네 생각뿐인 난
눈물마저도 말라가는데

As Time Goes By
난 그게 두려운걸
니 안에서 나의 모든 게
없던 일이 될까봐 우~
눈 감으면 늘 선명하던 니가
어느 순간 사라질까봐
정말 겁이 나는걸

이별이란 서로에게서
지워지는 거라지만 우
많은 사람 속에도 늘
니 걱정뿐인 난
시간마저도 붙잡고 싶은데

As Time Goes By
난 그게 두려운걸
니 안에서 나의 모든 게
없던 일이 될까봐 우~
눈 감으면 늘 선명하던 니가
어느 순간 사라질까봐
정말 겁이 나는걸

어느 순간 사라지게 될까 봐 우
내가 없는 세상이
너는 괜찮은건지
너에게 잊을만한
추억일 뿐인지
참으려 애를 써도
늘 보고픈 나는
니가 아니면 안 될 것 같은데
You Are The One

As Time Goes By
난 여기 있어줄께
셀 수 없는 밤이 지나도
사랑했던 그대로 우
혹시라도 너 돌아오게 되면
단 한번에 나를
찾을 수 있게
As Time Goes By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박봄

 

 

목소리만으로도 감정전달 전다..
Your voice alone conveys your emotions..

 

와 진짜 3분 넘는 시간동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르게 노래에 빠져들었다

Wow, for over 3 minutes, I fell in love with the song without knowing how time went

 

 

 

 

룰리아 에스떼브 Loulia Esteves

 

 

음색 너무 매력있고, 음절 단위마다 여러 색깔이 한꺼번에 변주되는 게 참 개성 넘친다.

The tone is so attractive, and it is full of personality that the various colors change at once for each syllable unit.

 

기교나 가창력은 얼마든지 노력으로 만들수 있지만, 타고난 매력적인 음색은 진짜 축복이다
Techniques and singing skills can be made with effort, but natural attractive tones are a real blessing

 

 

 

리헤이

 

 

우와 ~  음색. 기교. 감정. 미쳤다리

Wow. Voice. Art. Emotion. Crazy legs

 

김조한이 왜 극찬을 아끼지 않았는지 자동으로 납득이 된다

I automatically understand why Kim Jo-han didn't spare a rave review

 

 

 

 

이하이

 

 

목소리, 감정 미쳤다.

Your voice, your emotions are crazy.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어서 좋다.

It's nice to have your own style.

 

 

 

 

권진아

 

 

미쳤다 너무좋아...ㅠㅠ
It's crazy. I love it

 

진아는 노래를할수록 잘해지는 게 느껴짐.. 대표싱어송라이터가 될 거라고 확신함
I feel like Jina is getting better as she sings.. I'm sure I'll be a representative singer-songwriter

 

 

 

 

수란

 

 

아 수란 진짜 음악 너무 잘해
Ah Suran is really good at music

 

이렇게 독보적인 음색이 발전해야한다
You have to develop your unique voice

 

 

 

 

에리즈 Aries

 

 

너무 좋아요 목소리도 좋고 너무 잘 부르시네요~♡
It's so nice. Your voice is so nice and you sing so well. ♡

 

목소리가 노래랑 너무 잘어울려요 ㅜ
Your voice goes so well with the song

 

 

 

 

나야 라라 LaraLand

 

 

와... 발음 되게 정확하시다~ 가창력도 너무 멋져요 ㅎㅎ
Wow... Your pronunciation is very precise His singing ability is so great

 

고음이 되게 탄탄하고 깔끔하게 들리네요. 

The high notes sound very solid and clean.

 

 

 

 

Babyl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