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2집 앨범 영화에서처럼에 수록된 곡이며, 1996년 발표되었다. 작사는 본인 이소라와 허승경, 작곡은 김광진이 했다. 당시 이소라의 프러포즈에서 노래 제목을 지어달라며 이 노래를 불렀다.

여담으로 김광진이 굉장히 애정하는 곡이였다고 한다. 김광진이 본인의 앨범에 수록하려 했는데 이소라가 자신이 부르길 원해서 이소라한테 줬다고. 결국 본인의 앨범에도 수록되었다.

 

 

 

 원 곡 

 

 

김광진

 

 

 

 

이소라

 

 

기억해줘 널 위해 준비한
오늘 이별이 힘들었단 걸 잊지 마
네 가슴에 기대어 자던 많은 날 안녕
이전처럼 그대로 너에게 돌아오라면 받아들일 수 있지만
달라진 날 기대한다면 이제 그만 끝내
내가 잘못한 거니
너무 사랑한 거니 미안해
네가 나의 마음 알겠니
미워하지 마 이해해줘

나 때론 이유 없이 너를 괴롭게 해 늘 확인하려 했지만
어떻게도 변함없는 너의 얼굴 지쳐 외면하고도 싶었어
더 이상 난 참을 수 없기에 끊는 전화라도 걸어보고 싶지만
달라진 것 없는 너라면 해서는 안 돼
내가 잘못한 거니
너무 사랑한 거니 미안해
네가 나의 마음 알겠니
미워하지 마 이해해줘
이제 나의 사랑 알겠니
미워하지 마 기억해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김나영 KIMNAYOUNG

 

 

진짜 기억할 수밖에 없는 목소리..❤
I can't help but remember the voice... ❤

 

와 김나영 가수님은 진짜... 노래하는 거 너무 멋있다..
Wow, singer Kim Nayoung is really... It's so cool to sing..

 

 

 

 

휘성

 

 

정말 가슴을 후벼판다. 감성끝판왕~
It's really heart-wrenching. The most sentimental one

 

알앤비 가수로 알려져있지만 진짜 팬들은 알지 휘성 전공은 한담긴 애절한 발라드라는 걸
He's known as an R&B singer, but fans know that his major is a sad ballad

 

 

 

 

송수빈 & 심창현

 

 

심창현 목소리 진짜 녹는다
Shim Changhyun's voice is melting

 

심창현 지금보니까 진짜 가요계 시장에 없는 사기적인 음색이랑 해석이다.

Looking at Shim Chang-hyun now, it is a fraudulent tone and interpretation that is not in the music market.

 

 

 

 

손승연

 

 

진짜 숨 멎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보컬이다. 찐!
It's a vocal that makes you feel like you're really taking your breath away. Really!

 

고음에 감정에 음색에 너무너무 좋네요 ㅠㅠ

It's so good for the high notes, emotions, and tone crying

 

 

 

 

이기찬

 

 

아무래도 전성기때 고음이 주류로 각광받던 시절이라 미처 몰랐었다.. 지리네
I didn't know it because it was a time when high notes were in the mainstream during my heyday

 

바이브레이션 토닥토닥 강약조절하는맛 죽임
Vibrations, patting, patting, controlling flavor. Killing

 

 

 

 

김효영(Kim Fine) 

 

 

역시 항상 믿고듣는것 같습니다. 잘 듣고 가요~ㅎㅎ
As expected, I always trust and listen. Listen carefully and go

 

그냥 매번 뭐 못 부르시는게 없네요
There's nothing you can't sing every time

 

 

 

 

마리서사

 

 

'기억해줘' 마지막 부분 '이젠 나의 사랑 알겠니' 바꿔 부른 거 정말 좋네요..
It's really nice that I changed the last part of "Remember Me" to "Do You Know My Love Now?"

 

분위기를 잡아가는 능력이 있네요.
You have the ability to set the mood.

 

 

 

 

JOSEE IM

 

 

she is also my idol too, you sing so beautiful.

그녀는 나의 우상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노래를 너무 아름답게 부릅니다.

 

잔잔하니 너무 좋네요:) 

It's so nice to be calm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