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콘서트에서 공연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명곡으로 조용필의 10집 앨범 수록곡이다. 박건호가 작사하고 조용필이 작곡했다. "서울 서울 서울"과 더불어 조용필 10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이다. 곡의 기본 조성은 사단조(Gm)다.

 

 

 

 원 곡 

 

 

내 모든 것 다 주어도 그 마음을 잡을 수는 없는 걸까
미소가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모나리자

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모나리자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국가스텐 - 나는가수다

 

하현우씨 그정도 고음 가지고는 세계적인 보컬밖에 될 수 없습니다
Ha Hyunwoo, you can only become a world-class vocalist with such high notes

 

단순 고음이 아니라, 고음 낼 때 목소리에서 스크래치 나는 소리가 너무 멋있다.

It's not just a high note, but the scratchy sound in the voice is so cool when it's a high note.

 

 

 

 

 

소향 - 복면가왕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이 무대는 경이롭다.

Years later, this stage is still phenomenal.

 

SHE HAD A STANDING OVATION FROM THE AUDIENCE.

그녀는 청중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김동명 - 복면가왕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보이스 동명님 응원합니다
I'm rooting for Dongmyeong, who has a delicate yet powerful voice

 

천하무적 김동명 언제나 동명님을 응원합니다
Invincible Kim Dongmyeong. I always support Dongmyeong

 

 

 

 

요요미

 

지금 들어도 역시 잘 부르시는 요요미님! 

Yoyomi sings well even now!

 

리듬감 스웩 표정 목소리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네.
Rhythm, swag, facial expression, voice, everything is missing.

 

 

 

 

버블디아

 

Her vocal is insane!!! Super great!!!
그녀의 보컬은 미쳤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와ㅏ,,, 이런 노래 또 없나 ㅠㅠ 아침부터 속이 뻥 뚫리네요 ㅠㅠ
Wow, isn't there another song like this? I've been feeling sick since the morning

 

 

 

 

음뿌남 & E.Hyuk

 

다시 한번 이 형은 괴물보컬이구나 느꼈습니다

I felt once again that he's a monster vocalist

 

I never imagined this song can be so "Rock". Well done Lee Hyuk Ssi and the band. You guys are genius
이 노래가 이렇게 'Rock'이 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이혁씨와 밴드 너무 잘했어요. 여러분들 천재입니다

 

 

 

 

김동현 & 알리

 

폭풍 가창력 김동현 & 알리 놀랍다.

Stormy singing skills Kim Dong-hyun & Ali are amazing.

 

갈수록 세련된 모습과 무대를 리드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I applaud you for being more sophisticated and leading the stage

 

 

 

 

장보윤 JangBoYoon

 

노래 색깔이 참 다양하네요~~최고의 보컬입니다~ 

There are so many different colors of songs. They're the best vocal

 

힘이 있고 무엇보다도 목소리가 너무 청아하네요 

He's powerful and above all, his voice is so clea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