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인자가 작사했고, 김희갑이 작곡했다.

임주리가 1987년 3월에 발표한 노래였지만, 발표 당시에는 그다지 반응이 없었으며 그녀는 1993년에 발표한 "사랑의 노래"도 별 반응이 없자, 포기하고 미국의 언니집으로 가서 1년여간 머물고 있었다.

그런데 이 노래가 김정수 작가의 인기 드라마 엄마의 바다에서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뒤늦게 갑자기 인기를 끌기 시작하더니 중년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서 미국에 가있던 임주리는 자기를 섭외하는 전화가 쇄도하자 귀국해서 인기를 실감했다고 한다.

이 노래의 인기 요인에 대해서 임주리 본인은 "이별을 당한 여자가 고독을 씹고 있는 게 아니라 이별을 남자가 준 마지막 선물로 여기고 립스틱을 짙게 바르고서 다른 사랑을 찾아 나서는 게 요즘 세태와 맞아떨어진 것 같다"라고 말한 바 있다. 사실 이전의 트로트들과 가사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여자가 수동적으로 이별을 슬퍼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다른 사랑을 찾으려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노래로 1994년 KBS 한국 노랫말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원 곡 

 

 

 

내일이면 잊으리 꼭 잊으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
사랑이란 길지가 않더라
영원하지도 않더라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지고 마는
나팔꽃보다 짧은 사랑아
속절 없는 사랑아

마지막 선물 잊어주리라
립스틱 짙게 바르고
별이 지고 이 밤도 가고 나면
내 정녕 당신을 잊어주리라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지고 마는
나팔꽃보다 짧은 사랑아
속절없는 사랑아

마지막 선물 잊어주리라
립스틱 짙게 바르고
별이 지고 이 밤도 가고 나면
내 정녕 당신을 잊어주리라

별이 지고 이 밤도 가고 나면
내 정녕 당신을 잊어주리라

 

 

 

 

 

 같이 듣고 싶은 커버곡 

 

 

 

Lovelyz

 

 

i keep coming back here because the harmonies, especially from kei's voice, are so magical.
저는 계속 여기로 돌아옵니다 왜냐하면 특히 케이의 목소리에서 나오는 하모니가 너무 마법 같기 때문입니다.

 

와~ 이거 중독성 뭐지 노래 진짜 좋다.
Wow! What is this addictive? The song is really good.

 

 

 

 

재하

 

 

눈을 감고 듣습니다ᆢ

I listen to it with my eyes closed

 

너무 멋지게 어머니 노래 부르셨네요.

You sang your mother's song so beautifully.

 

 

 

 

황우림

 

 

황우림가수는 아름답고 훌륭한 가수입니다.
Hwang Woo-rim is a beautiful and wonderful singer.

 

오늘 같은 스산한 날에 들으니 더 가슴에 와닿네요.

It's even more touching to hear it on a bleak day like today.

 

 

 

 

린 LYN

 

 

린이 트로트가수를 했었으면 지금 트롯계 원탑이겠다.
If Lin had been a trot singer, he would be a trot singer.

 

모든 장르의 노래를 다 소화하네요.

He can sing all genres of songs.

 

 

 

 

박서진

 

 

호소력 있는 보이스

an appealing voice

 

감미로운 음색. 최고입니다.

Sweet voice. It's the best.

 

 

 

 

주설옥

 

 

온몸으로 노래 부르시네요....감동했어요.

You're singing with your whole body... I was touched.

 

어쩜  이리도 잘하시는지,, 엄지 척~

How can you be so good? Thumbs up~

 

 

 

 

신룡

 

 

남자분이 부르는 거로는 최고네요.

It's the best thing a man can sing

 

연륜이 묻어나는 감성 음색 잔잔히 가슴에 울리네요.

The emotional voice that gives off old age rings in my heart.

 

 

 

 

별사랑

 

 

음색. 표현. 짙은 감성.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노래입니다.

Tone. Expressions. Deep sensibility. It's the best song to have.

 

별사랑님의 가창력과 감성 너무 멋져요!!
Byul Love's singing skills and emotions are so cool!!

 

 

 

 

은가은 조혜령 최형선

 

 

세분 모두 음색  멋지십니다!!

All three of you have great voices!!

 

조혜령 씨 목소리가 독톡 해서 더 듣고 싶었는데..ㅎㅎ
I wanted to hear more of Cho Hye-ryeong's voice because she talked on the phon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