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 

 

 

2007년 2월에 발매한 정규앨범의 4번째 수록곡으로 우리나라의 가요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조영수, 안영민 콤비가 만들어낸 작품이다. 2006년 수많은 가요시상식에서 작곡가상을 휩쓴 히트곡 메이커의 작품답게 한번 들으면 저절로 귀에 익숙해질 정도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지니고 있으며, 떠나가는 사람을 보내야만 하는 이의 아픈 마음을 솔직하고 애절한 노랫말로 표현하고 있다. 
40인조 String Orchestra의 화려한 연주와, 이기찬만의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매력이 돋보인다.

 

 

 

헤어질때 늘 하던 짧은 인사가
오늘따라 왜 이렇게 서글픈 거니
눈물이 두 뺨 위로 흘러 내릴 때
그때서야 이별인 줄 알았어

제발 가지 말라고 차갑게 떠나지 말라고
가슴 아프도록 외쳐보지만
너는 떠나 간다고 나의 손을 놓는다고
나를 두고 돌아서 버린 너

다시 사랑한다 해도 다른 누군가를 만나도
나는 너와 같은 사람 다신 만나지 못해
백 번 천 번을 말해도 울며 다짐을 해봐도
떠나가는 네 얼굴 보고 싶을 내가 정말 싫어

모두 꿈일거라고 깨면 다 돌아올 거라고
아픈 마음을 위로해보지만
점점 멀어져가는 너의 모습을 보면서
울고 있는 내가 다 가여워

다시 사랑한다 해도 다른 누군가를 만나도
나는 너와 같은 사람 다신 만나지 못해
백 번 천 번을 말해도 울며 다짐을 해봐도
떠나가는 네 얼굴 보고 싶을 내가 싫어

정말 사랑했었다면 나를 사랑했었다면
가는 길에서라도 한 번쯤은 돌아봐줘
이것 하나만 알고 가 이 말 하나만 듣고 가
나보다 더 좋은 사람 만나도 날 잊으면 안돼

 



 같이 듣고 싶은 COVER곡 

 

 

 

 

윤딴딴 & 장범준

 

윤딴딴님 음색 너무 좋으시네요👍👍
Yoon Ddan Ddan has a great voice. 👍👍

 

범준님도 멋진 목소리지만 이 노래 부를 때의 이기찬 음색이 얼마나 독보적이었는지 더  알게 됨
Beomjun has a great voice, but I learned how unique Lee Ki Chan's voice was when singing this song

 

 

 

 

 

CLC 오승희 - 복면가왕

 

Her voice suits for a drama soundtrack.
그녀의 목소리는 드라마 사운드트랙에 적합합니다.

 

So proud of she choosing this song that was more difficult to perform, you did great babe
그녀가 더 어려운 이 노래를 선택한 것이 자랑스러워요, 당신은 잘했어요, 자기

 

 

 

 

이병찬 - 국가가부른다

한음 한음 진심을 담아부르는 아름다운. 목소리 숨 멎는 줄 노래 너무 좋아요. Beautiful singing with sincerity. I really like the song that made my voice gasp.

 

음색과 너무 잘 어울려요 애절한 발라드랑 잘 맞네요

It goes so well with your voice. It goes well with a sad ballad

 

 

 

 

이아영

 

진짜 마음을 울리게 부르신다... 어떻게 이렇게 감정 이입이 잘되게 부르시지...
You're really making my heart flutter... How can you sing so well...

 

너무 듣기 좋고 감정 고음 저음 뭐 하나 뺄 거 없이 너무 좋네요ㅠ

It's so nice to listen to, and it's so nice without missing anything

 

 

 

 

김나영 KIMNAYOUNG

 

언니 목소리를 매우 사랑합니다♡

I love your voice very much ♡

 

호소력이 장난 아니네요 항상 진심 가득 담아서 부르는 모습이 좋아요
His appeal is no joke. I like how he always sings with sincerity

 

 

 

 

보라미유(BRMY) 

 

this is so beautiful.. such an amazing voice 💗
너무 아름다워요.. 정말 놀라운 목소리 💗

 

I love your voice so much, such an healing and angelic voice🥺
나는 당신의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힐링이 되고 천사 같은 목소리🥺

 

 

 

 

송유빈 - 아이돌히트쏭페스티벌

 

와.. 송유빈 음색 미쳤다
Wow, Song Yu Vin's voice is crazy

 

송유빈 감정전달력 미쳤다 ㅠㅠㅠ
Song Yu-bin's emotional delivery is crazy

 

 

 

 

VOS김경록

 

비 오는 날 그냥 너무 어울리는 목소리와 노래잖아요

It's a song and voice that goes really well with rainy days

 

목소리 부드럽게 감미로운~!! 아름답습니다👍💚
Your voice is soft and sweet!! It's beautiful 👍💚

 

 

 

 

탑현

 

+ Recent posts